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캠퍼스] 영진사이버대-브이케이(VK)의과미용학술협회, '산학협약' 체결K-뷰티 베트남 진출 동행 나선다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2.09.16 13:55
  • 댓글 0
영진사이버대학교와 브이케이(VK)의과미용학술협회는 16일, 서울학습관에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협약에 나선 조혜경 영진사이버대학교 뷰티케어학과장(왼쪽)과 김영달 브이케이(VK)의과미용학술협회장. [사진제공=영진전문대학교]

(대구=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영진사이버대학가 브이케어(VK)의과미용학술협회와 협력해 베트남 K뷰티 시장에 동반 진출을 모색한다.

영진사이버대학교 16일 이 대학교 서울학습관에서 브이케어(VK)의과미용학술협회와 이를 위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영진사이버대 뷰티케어학과와 브이케어(VK)의과미용학술협회는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 베트남에 한국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미용 신기술을 전수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다양한 인재양성 활동, 산업체 전문가 특강 등을 실시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올 8월 설립된 브이케어(VK)의과미용학술협회는 베트남 의과미용 교육을 체계적이고 전문성 있게 교육하고 소통하며 교류를 통해 베트남 의과미용과 학생들에게 한국미용기술을 알리고자 하는 목적으로 설립됐다.

협회는 설립과 함께 베트남 다낭 의과대학교와 MOU를 체결하고 이 대학교에 미용 신설과 세미나 대회 등에 협력하며 한국의 미용교육을 베트남에 전파하고 있다. 이달 중 베트남 하노이 의과대학교와도 MOU 체결을 준비 중이며, 10월 다낭 의과대학교 대회행사를 진행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협회는 베트남 뷰티산업 발전과 성장에 중추적인 역할과 함께 한국의 메디컬스킨케어 신기술을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다.

조혜경 뷰티케어학과 교수는 “이번 협약은 뷰티케어학과와 브이케이(VK)의과미용학술협회의 인적자원 및 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미용산업 발전을 위한 교류 확대로 베트남에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하고 미용인의 자기계발과 역량강화를 통해 한국 미용기술의 세계화에 앞장서는 기회가 되도록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진사이버대#브이케이(VK)의과미용학술협회#K-뷰티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