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제12회 청송군수배 전국 산악자전거 대회' 성황리 마쳐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2.07.31 11:42
  • 댓글 0
제12회 청송군수배 전국 산악자전거(MTB)대회(윤경희 청송군수 축사) 사진. [사진제공=청송군]
'제12회 청송군수배 전국 산악자전거(MTB)대회' 사진.

(청송=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산악스포츠 메카 청송군의 태행산 MTB산악자전거코스에서 지난 주말인 7월 30일부터 31일까지(2일간) 제12회 청송군수배 전국 산악자전거(MTB)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청송군이 주최하고 한국산악자전거연맹이 주관하는 대회로 30일에는 다운힐(DH) 경기, 31일(일)에는 크로스컨트리(XC) 경기로 나뉘어 열렸으며, 다운힐은 초·중·상급 등 6등급으로, 초급, 중급, 남자부, 학생부, 여자부 등 22등급의으로 나눠 기량을 겨뤘다.

대회 코스는 울창한 소나무 숲과 굴곡이 심한 계곡, 능선이 있는 태행산 임도에 설치하여 시원스런 풍광이 펼쳐지는 그야말로 산악자전거의 묘미를 마음껏 즐길 수 있었다.

특히 경기장 가까이에는 주왕산 국립공원과 청송팔경의 하나인 달기폭포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인근에 위치한 달기약수탕, 주산지, 송소고택, 솔기온천, 객주문학관, 야송미술관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지 또한 많이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대회가 단순 스포츠대회에 그치지 않고 지역경제 및 관광 활성화의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켰으면 한다"며 “사계절 전국 및 세계 산악 스포츠대회로 청송을 널리 알리고, 기반시설을 확충하여 경쟁력 있는 휴양 산악스포츠의 메카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청송군#산악자전거#한국산악자전거연맹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