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사회
"긴급 생활안정지원금 지원 대상입니다"…안내 사칭 스미싱 조심하세요
  • 문성준 기자
  • 승인 2022.07.07 10:45
  • 댓글 0
[사진제공=서울시]

(서울=포커스데일리) 문성준 기자 = 최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각 지자체가 긴급 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제도 안내를 사칭한 스미싱 문자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가 요구됙고 있다.

‘긴급 생활안정지원금 안내문’이란 제목의 스미싱 문자는 정부나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지원 정책에 대한 내용과 함께 지원 대상, 신청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링크나 전화번호를 보내며 클릭 또는 전화를 유도하는 식이다.

이어지는 요청에 따라 앱이나 파일을 설치할 경우 개인정보 유출 등 피해를 당할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실제 소상공인이 주로 활동하는 한 온라인 카페에서는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통해 업무 담당자와 통화하던 중 그의 소속 기관과 부서를 물어보니 갑자기 전화를 끊었다”, “지원금 준다는 문자를 받았는데 생소한 링크가 있어 클릭해도 되는 건지 모르겠다” 등 의문을 제기하는 게시글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정부나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혜택과 관련한 문자 메시지를 받을 경우 실제 지원 내용이 맞는지 별도로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며 “특히 출처가 불분명한 링크가 포함된 메시지를 수신했을 땐 이를 절대로 클릭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보이스피싱·스미싱 범죄가 의심되는 경우에는 경찰청(☎112)이나 금융감독원(☎1332), 인터넷진흥원(☎118)으로 신고하고, 해당 금융회사 등에 지급정지·환급을 신청하면 된다.

 

문성준 기자  sjmdaily@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긴급생활안정지원금#스미싱문자#지원금

문성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