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수도권
서울시 "예비아빠 육아골든벨 도전하세요"'인구의날' 행사, 7월 9일 시청 8층 다목적홀 개최, 선착순 50명 모집, 상품·선물 다양
  • 최봉혁 기자
  • 승인 2022.06.20 12:21
  • 댓글 0
서울시가 인구복지협회와 인구의 날을 기념해 7월 9일 개최하는 예비아빠 도전 육아골든벨 행사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서울시]

(서울=포커스데일리) 최봉혁 기자 = 서울시는 7월 11일 ‘제11회 인구의 날’을 기념해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예비아빠 도전 육아골든벨’ 행사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행사는 다음달 9일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인구복지협회 서울지회와 함께 협업해 열린다. 예비 부모가 올바른 육아 방법을 습득하고 서울시 출산·육아지원 정책을 알 수 있도록 재미있는 퀴즈 형식으로 진행한다.

세계 인구의 날은 인구문제의 심각성을 환기하고자 1989년 유엔개발계획(UNDP)이 지정한 날이다. 국내에서는 2011년 저출산·고령사회기본법을 개정해 ‘인구의 날’로 정하고 이듬해부터 다양한 기념행사를 열어 왔다.

서울시는 2016년 기념식부터 ‘예비아빠 도전 육아골든벨’을 열었으며, 지난 2년간 코로나19 사태에 온라인으로 하다가 올해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개최한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육아골든벨 외에도 함께하면 든든 육아를 다짐하는 의식과 임신을 축하하는 공연도 이뤄진다. 참가자 모두에게 선물과 다양한 경품 추첨의 기회가 제공되며, 수상자는 각각 상금 50만원, 30만원, 20만원을 받는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네이버카페 ‘맘맘맘서울’)으로 선착순 50명을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인구보건복지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도전 예비아빠 육아골든벨을 통해 출산 전 재미있는 추억도 만들고, 육아는 부부가 함께하는 것이라는 공감대도 형성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서울시는 앞으로도 저출생을 극복하기 위해 일·생활 균형 문화를 확산하는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적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했다.
 

최봉혁 기자  fdn750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시#예비아빠#육아골든벨

최봉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