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제포커스] '편의점'에서 은행업무를…대구은행, '세븐일레븐 대구내당역점' 개점 
  • 김은영 기자
  • 승인 2022.06.20 10:59
  • 댓글 0
임성훈 DGB대구은행장이 '세븐일레븐 대구내당역점'을 이용해 보고 있다. [사진제공==DGB대구은행]

(대구=포커스데일리) 김은영 기자 = DGB대구은행과 코리아세븐은 금융특화점포 1호점 '세븐일레븐 대구내당역점'을 개점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점포는 지방은행 최초로 편의점과 협업한 금융특화점포로, DGB대구은행과 코리아세븐은 지난 4월 협약을 맺고 금융채널 혁신과 리테일 신사업을 추진해왔다.

협약 이후 첫 번째로 문을 연 세븐일레븐 대구내당역점은 대구 지하철 2호선 내당역에 위치해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영업점 폐쇄에 따른 지역민의 금융서비스 공백 해소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추진해왔다"며 "내당역과 인접해 접근성이 높은 기존 자리에 편의점과 결합된 금융특화점포 1호를 신설해 고객 편의를 제고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대구내당역점에는 키오스크(STM)와 자동화기기(ATM)로 구성된 디지털셀프점이 설치돼 은행 방문 없이 간단한 창구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키오스크를 통해 지원되는 업무는 기본 ATM 업무를 포함해 입출금 통장 신규·재발행, 체크카드, 행복페이, OTP 발급, 각종 제신고 업무(비밀번호 변경 등)이며, 화상상담사 연결이 필요한 업무를 제외하고는 24시간 기기 이용이 가능하다.

화상상담은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 주말과 공휴일은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뤄진다. 또 외부에 공유 전동 킥보드 충전소인 '윙스테이션'을 설치했고, 대구광역시 D마일과 연계한 마일리지 적립 등의 부가 서비스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 대구내당역점 개점을 기념해 해당 점포에서 세븐적금 가입 시 다음달 15일까지 IM뱅크 캐릭터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해당 편의점 한정 도시락 등 푸드 구매시 증정상품 제공 행사도 진행한다.

임성훈 은행장은 "지방은행 최초, 편의점 내 금융특화점포 개점으로 DGB대구은행의 지역적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고객의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겠다"고 밝혔다. 

김은영 기자  eunnara0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대구은행#코리아세븐#

김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