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청송군 "산지분야 민원신청 간편해진다"오는 7월 5일부터 산지전용통합정보시스템 시행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2.06.20 10:47
  • 댓글 0
청송군, 오는 7월 5일부터 산지전용통합정보시스템 시행. [사진제공=청송군]

(청송=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청송군은 산지전용허가 등 산지분야 민원신청을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는 ‘산지전용통합정보시스템’을 오는 7월 5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산지분야 인허가 민원은 온라인으로 신청하지 못해 직접 민원서류를 지참해 지자체 또는 지방산림청으로 방문하여 신청하였지만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전국 어디서나 산지전용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어 편의가 높아지고 신속한 처리가 가능해졌다.

대상 민원은 산지전용허가·신고, 산지일시사용허가·신고, 대체산림자원조성비 부과·징수, 용도변경의 승인, 토석채취허가·신고, 채석단지 지정·해제, 채석신고 등이며, 특히 편의 기능으로 필지 정보조회, 주제도 확인 등 GIS 기반 공간정보를 제공하고 실시간으로 민원 진행현황을 홈페이지와 문자로 확인할 수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에 제공되는 산지전용통합시스템 운영으로 산지분야 인허가 업무를 전자적으로 처리가 가능해져 업무의 효율성과 민원인들의 편의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청송군#산지전용허가#민원신청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