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울산
울산 에쓰오일 공장 폭발..부상자 9명
  • 이유찬 기자
  • 승인 2022.05.20 01:11
  • 댓글 0
19일 울산시 울주군 에쓰오일 온산공장에서 폭발·화재 사고가 발생해 불길이 치솟고 있다. [사진=울산소방본부]

(울산=포커스데일리) 이유찬 기자 = 19일 오후 울산 에쓰오일 공장에서 발생한 폭발·화재가 2시간 넘게 계속되면서 소방당국이 진화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울산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8시 51분께 울산시 울주군 온산공단에 위치한 에쓰오일 공장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휘발유 추출 공정 중에 폭발과 함께 불이 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 사고로 현재까지 중상 7명, 경상 2명 등 총 9명이 부상을 입었다.

이 가운데 협력업체 직원인 70대 여성 1명은 전신 화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됐다.

부상자 9명 중에서 8명은 협력업체 직원으로 확인됐다.

이번 사고와 관련해 에쓰오일 관계자는 "오늘 작업을 처음으로 시도하다가 사고가 발생했다"며 "당시 사고 현장에는 몇명이 있었는지 파악되지 않는다. 이후 부상자가 더 늘어날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소방당국은 오후 8시 51분께 대응 1단계에 이어, 오후 9시 40분께 대응 2단계를 발령해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다.

폭발 당시 충격으로 굉음과 함께 진동을 느꼈다는 주민 신고도 접수되고 있다.

소방당국은 진화작업이 끝나는 대로 정확한 피해 규모와 화재 원인을 조사할 예정이다.

이유찬 기자  yc5238@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울산#에쓰오일#공장폭발

이유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