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김장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후보 "무능한 민주당에 맞서 구미시장 바꿀 차례"국민의힘 경북 구미시갑 당원협의회, 6.1지방선거 출정식 가져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2.05.19 17:08
  • 댓글 0
국민의힘 경북 구미시갑 당원협의회, 6.1지방선거 출정식 가져. [사진제공=국민의힘 경북 구미시갑 당원협의회]

(구미=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6.1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19일 오전 국민의힘 경북 구미시갑 당원협의회는 새마을 테마파크에서 김장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후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출정식을 열고 필승 결의를 다졌다.

이날 출정식에는 김장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후보와 구미시갑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는 구자근 국회의원을 비롯해 구미시갑 선거구 국민의힘 시도의원 후보자들과 선거운동원, 지지자들이 함께했다.

구미시갑 선거구 후보자로는 △김용현(제1선거구), △황두영(제2선거구), △허복(제3선거구), △김상조(제4선거구) 도의원 후보가 참석하며 △김민성, △이갑선, △박교상, △김낙관, △박세채, △김원섭, △김영태, △장세구, △김정도, △허민근, △김춘남 시의원 후보가 참석했다.

구자근 구미시갑 국회의원은 “42만 구미시의 시장이 되려면 배짱도 결단도 있고 용기도 있어야 된다고 생각한다”며 “김장호 후보는 구미시민을 위해 구미시를 위해 고위공무원직을 던지고 이 한몸 아낌없이 구미발전을 위해 받치겠다고 과감하게 결단하고 용기를 내 구미시장에 출마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제 우리는 6월 1일을 위한 13일간의 큰 항해를 시작하려 한다”며 “김장호 후보를 중심으로 국민의힘 시도의원 출마자들이 함께 힘을 합쳐 끝까지 최선을 다해 선거활동을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장호 구미시장 후보 “지난 3월 9일 위대한 구미시민분들의 현명한 판단으로 대한민국의 정권이 바뀔 수 있었다”며 “이제 우리는 무능한 민주당에 맞서 구미시장을 바꿀 차례입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통령도 바뀌었습니다. 구미도 바뀌어야 합니다”라며 “압도적인 지지로 김장호에게 힘을 실어 주시면 윤석열 대통령님과 함께 힘을 모아 구미발전을 위해 예산과 대형프로젝트를 많이 따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후보는 제1회 지방 행정고등고시 출신으로 구미 시청에서 첫 사무관 보직으로 공직을 시작했다. 이후 지방과 중앙을 두루 거치며 경제 예산 분야에서 활약했다. 박근혜 정부 시절에는 청와대 행정관으로 근무했으며 최근에는 경북도 통합 신공항추진(TF)반장을 맡아 신공항 이전부지 선정에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도와 확정 지은 바 있다. 또 경북도청에서 기업유치를 담당하는 투자유치과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구미4공단의 도레이, 도레이BSF(엑슨모빌), 아사히글라스를 유치하는 성과를 올린 경제 행정전문가 이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장호#국민의힘#구미시장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