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마숙자 경북교육감 후보, 경북사회복지연대와 간담회 "경북의 복지수준 높히겠다"마숙자 경북교육감 후보 “기존의 교육행정이 학교와 교육청에 갇혀있었던 것에서 벗어나, 도민과 직접 소통하며 경북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야한다”, “경북전체의 사회복지를 향상하기위해 경북교육청 차원에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2.05.18 16:04
  • 댓글 0
마숙자 경북교육감 후보, 경북사회복지연대와 간담회 진행. [사진제공=마숙자 경북교육감 후보 선거캠프]

(안동=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마숙자 경북교육감 후보는 18일, 마 후보의 선거캠프에서 경북사회복지연대와 함께 경북의 사회복지향상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마 후보는 “기존의 교육행정이 학교와 교육청에 갇혀있었던 것에서 벗어나, 도민과 직접 소통하며 경북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야한다"며 “제안해주신 경상북도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정책제안은 물론이거니와, 경북전체의 사회복지를 향상하기위해 경북교육청 차원에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경북사회복지사협회 이형 수석부회장는 “마 후보의 말씀처럼 기존의 교육과 다르게 도민과 함께하는 차원에서 사회복지협회와 연대하는 것을 환영한다"라고 동의의 뜻을 밝혔다. 행사에는 학교사회복지사 뿐만 아닌, 다양한 사회복지기관이 함께 참석해, 학교를 넘어 경북의 사회복지에 대해 교육청의 역할에 대한 건설적인 논의를 진행했다.

마숙자 경북교육감후보는 “품성교육의 수도 경북을 만들기 위해 사회복지사와 함께하고 싶다"라며 “아이들이 가치관을 형성하는 과정에 사회복지협회와 함께한다면, 아이들에게 배려와 존중의 진정한 가치를 교육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경북에 운영되지 않는 학교공간을 활용하여 사회복지협회의 제안을 받아 환경적인 지원을 할 수 있다”며 “교육청과 사회복지협회의 연대의 확장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마숙자 후보는 5월 19일 오전 7시 포항 법원네거리에 출정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마숙자#경북교육감#경북사회복지연대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