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영진전문대-대구 뷰티 교육기관, '주문식교육' 공동협약 올해 신설한 ‘뷰티융합과’ 뷰티 강사 양성 나서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2.05.17 15:24
  • 댓글 0
영진전문대 뷰티융합과는 17일 대구권 뷰티 관련 교육기관과 뷰티 전문 강사인력 양성을 위한 주문식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대구=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대구 영진전문대학교 뷰티융합과가 17일 대학 본관 회의실에서 대구권 8개 뷰티 관련 교육기관과 주문식교육 공동협약을 체결하며 뷰티 전문 강사 양성의 길을 열게 됐다.

'뷰티융합형 전문 강사 양성’을 위한 맞춤형 주문식교육 협약식에는 △강동우 모두ON뷰티아카데미 대표 △오미진 비바아카데미미용학원 대표원장 △ 이병철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대구달서캠퍼스 대표원장 △김은혜 아우라미용학원 대표원장 △박은영 애플미용학원 대표원장 △양은영 오무선뷰티아카데미 이사 △최현정 워너비뷰티아카데미 대구센터장 △이수민 ㈜에이치뷰티랩 대표원장과 영진전문대 장현주 부총장, 배기완·홍정아 뷰티융합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영진전문대와 협약 참여 기관들은 △교육과정 개발과 학술적 교류 활동 상호협력 △현장실습과 취업 연계 협력 △산학협력 기관 간 상호 지원 등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올해 신설한 뷰티융합과는 대구권 내 뷰티 관련 교육기관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뷰티직종 중 전문 강사를 희망하는 재학생들을 위한 폭넓은 취업 네트워크를 확보하는데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게 됐다.

이 학과는 뷰티 4개 분야를 통합한 현장 실무 중심, 전문성 높은 교육에 더해 뷰티 마케팅 능력을 갖춘 뷰티융합형 인재를 배출하는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도 이미 주목받고 있다.

장현주 부총장은 “뷰티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인재뿐만 아니라 뷰티 교육 기관에서도 요구되는 인재를 양성하여 뷰티 교육의 질을 향상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진전문대는 올해 60명 정원의 ‘뷰티융합과’를 신설, 현장 실무형 뷰티 전문가를 양성하는 목표를 두고 있다. 뷰티의 4개 분야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토탈뷰티 전문가와 더불어 뷰티 마케팅 능력을 갖춘 뷰티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함과 동시에 뷰티 전문 강사 양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진전문대#뷰티융합과#대구#뷰티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