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호산대학교, 코로나19 이후 첫 축제 '제29회 호산인 Festival' 개최이달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열려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2.05.14 07:24
  • 댓글 0
 '제29회 호산인 Festival' 사진. [사진제공=호산대]

(경산=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호산대학교의 '제29회 호산인 Festival'이 이달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교내에서 개최됐다.

호산대 31대 총학생회 '쏘스윗(Sauce-weet)' 주최로 진행 중인 ‘호산인 Festival’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지난 2년간 실시되지 못했던 체육대회와 축제를 엔데믹 전환 시점에 맞추어 1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개최했다.

이번 ‘호산인 Festival’은 기존과 달리 콜라보형식으로 축제와 체육대회를 병행하여 오랜시간 축제와 교내행사를 기다려온 학생들에게 그 흥겨움을 더했다.

학생들은 축구, 피구, 농구 등 다양한 스포츠 경기에 참여해 친목 및 협동심과 단결력을 기르는 한편, 학과 부스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운영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전공능력과 핵심역량의 향상을 더하고 있다.

‘호산인 Festival’을 주최한 총학생회 '쏘스윗(Sauce-weet)'의 박근영(호텔외식조리과 21학번) 총학생회장은 "코로나19와 학업으로 많이 지친 가운데, 잠시 숨을 돌릴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재현 호산대학교 총장은 "양일간의 즐거운 행사를 통해 공동체 의식과 협동의식을 키우고 타인을 배려하고 아끼는 마음을 베풀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호산대학교는 이번에 성공적으로 개최된 체육대회와 축제를 시작으로 앞으로 더욱 활발하게 학생들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갈 수 있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호산대학교#축제#호산인Festival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