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이철우 경북도지사, 13일 후보 등록 "기회의 땅 경상북도로 만들 것""경북의 힘으로! 새로운 대한민국” 슬로건으로 선정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2.05.12 10:52
  • 댓글 0
이철우 경북도지사. [사진제공=이철우 후보 선거캠프]

(안동=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13일 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에 6.1 전국동시지방선거 국민의힘 경북도지사 후보로 등록하고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경북이 중심이 되어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대한민국을 발전시키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경북의 힘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정하고 중단 없는 경북발전의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철우 도지사는 지방선거에 임하며 “이번 선거는 대통령 선거 이후 약 3개월여 만에 치러지는 선거인만큼, 윤석열 정부의 지역균형발전 국정과제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소통과 협력을 할 수 있는 후보를 뽑아 경북 재도약의 기회를 마련하는 선거”로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지난 4년 동안 경북의 발전을 위해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열심히 일 할 기회를 주신 도민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민선 7기에서 이뤄낸 성과들은 더욱 발전시키고, 코로나 19로 추진되지 못했던 과제들을 꼼꼼히 챙겨서 경북발전의 획기적인 기틀을 만들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이철우 도지사는 경북발전 비전으로“대구경북통합신공항으로 경북의 ‘하늘길’을 열고 영일만항으로 경북 동해안의‘바닷길’을 열고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여 경북의‘미래의 길’을 열어 경북경제를 발전시키겠다”라는 도정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배우고 일할 기회, ▲세계로 진출할 기회, ▲지속가능한 발전의 기회,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기회, ▲기업이 태동하고 성장할 기회를 만들어 경북도민이 살기 좋은‘기회의 땅 경상북도’를 만들기 위한 공약을 점검하고 다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3일 오전 9시 후보 등록 후 첫 공식일정으로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출마의 변을 밝히고, 오후에는 4차 산업 관련 경북청년창업가들과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는 선거기간에 선거운동뿐만 아니라 각 분야별로 필요한 정책적 의견을 수렴하여 도정에 반영하겠다는 현장소통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해석된다.

14일에는 안동시 송현오거리에 위치한 ‘도민캠프’선거사무소에서 ‘도민캠프 개소 Day’를 통해 온종일 도민들과 만나고 소통할 예정이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이철우#경북도지사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