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정치
김은혜, 유승민 꺾고 국힘의힘 경기지사 후보 확정52.67%의 과반 이상 득표
  • 전홍선 기자
  • 승인 2022.04.22 13:04
  • 댓글 0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로 확정된 김은혜 의원. [사진제공=국민의힘]

(수원=포커스데일리) 전홍선 기자 = 오는 6·1지방선거에 출마할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로 김은혜 의원이 22일 확정됐다.

정진석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은 경기도지사 광역단체장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경기도지사 경선에선 유승민 전 의원과 김은혜 의원 간 양자 대결로 치러져 김 의원이 현역의원 출마 감점을 받고도 52.67%의 과반 이상 득표율로 승리했다. 유 전 의원은 44.56%를 기록했다.

초선 의원이 대선주자급 중진 인사를 꺾는 파란이 일어난 셈이다. 이 같은 결과는 당초 경선 초반만 해도 국민의힘의 대표적인 개혁보수 인사로서 중도층에 소구력이 있고, 정치권의 풍부한 경륜을 갖춘 유 전 의원의 우세가 예상됐던 것과는 다른 결과다. 유 전 의원이 경선에서 탈락하면서 더불어민주당의 경기지사 후보로 유력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와의 경제통 대결은 성사되지 않게 됐다.

김 의원이 초선임에도 경선에서 승리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무엇보다 '윤심(尹心)'이 반영된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김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 후보 시절 선대본부 공보단장을 맡았고 대선 후에도 당선인 비서실에서 대변인을 맡으면서 새로윤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으로 존재감을 높여가고 있다.

 

전홍선 기자  adieuj@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은혜#유승민#국힘의힘# 경기지사

전홍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