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수도권
서울시, '여의도공원 미래모습' 시민 아이디어 공모
  • 오현주 기자
  • 승인 2022.02.25 14:38
  • 댓글 0
[사진제공=서울시]

(서울=포커스데일리) 오현주 기자 = 서울시가 여의도공원의 미래모습에 대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여의도공원의 활용가치를 높이고 서울을 대표하는 국제도심문화공원으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겠다는 취지다.

25일 서울시에 따르면 이날부터 내달 25일까지 여의도공원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여의도공원의 가치를 국제적인 수준의 관광 중심지이자, 시민을 위한 문화 중심지로서 여의도공원을 미래지향적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공모를 개최하는 것이다.

공모는 서울을 대표하는 도심문화공원으로서 도시활력의 중심공간 역할을 할 수 있는 ‘여의도공원 미래모습’ 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학생, 전문가, 일반시민 등 누구나 가능하다. 공모 마감일 오후5시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개인뿐만 아니라 최대 3인 이내 단체(팀)도 참가 가능하다. 여의도공원을 문화,관광,예술 등 다양한 도심의 문화공간으로 활용하는 참신한 아이디어 제시하되, 주변(한강공원, 샛강생태공원, 여의대로 동측지역 등) 연계 방안, 여의도공원의 상징성(랜드마크) 부여 및 문화콘텐츠 등 공원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도 포함된다.

심사는 예비심사 후 본심사를 거쳐 총 20작이 선정되며, 선정된 20인(팀)에게는 총 1000만원이 지급된다. 최우수 1작 300만원, 우수상 2작 각 100만원, 장려상 5작 각 50만원, 입선 12작 각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공모 당선작은 4월8일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향후 정책마련 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홍선기 서울시 공공개발기획단장은 “여의도공원은 여의도 일대의 성장과 활력을 주도하는 중심에 위치해 있다”며 “서울을 대표하는 글로벌 도심문화공원으로 나아가기 위해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출하여 주시기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오현주 기자  ohhyj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시#여의도공원#시민아이디어공모전

오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