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인천
인천시, 친환경 수소전기자동차 구매 보조금 지원
  • 오현주 기자
  • 승인 2022.01.28 09:48
  • 댓글 0
인천시청 전경. [사진제공=인천시]

(인천=포커스데일리) 오현주 기자 = 인천시는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보급 확대를 통한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2022년도 수소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올해 수소전기자동차 총 500대를 보급할 계획으로 구매자에게 대당 3천250만원(국비 2천250만원, 시비 1천만원)을 보조금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보조금 신청대상은 구매신청서 접수일 기준으로 인천시에 30일 이상 거주한 모든 시민이 해당되며, 접수 전일 인천시에 사업자등록을 한 개인·법인·단체·공공기관도 신청 대상이 된다.

신청방법은 구매자가 2개월 이내 출고 가능한 차량에 한해 자동차 제조·판매사와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지원 신청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차량 출고·등록 순으로 보조금을 지원한다.

수소전기자동차를 이용할 경우 휘발유차 대비 약 20%(넥쏘, 17인치 기준) 연료비가 절감되고 공영주차장 주차료 및 고속도로 통행료 50% 할인혜택을 포함해 개별소비세 최대 400만원, 교육세 최대 120만원, 취득세 최대 140만원 등 세제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12월 기준, 인천시 관내 보급된 수소차량은 총 1천9대이며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수소충전소는 H인천수소충전소, 인천국제공항공사 T1‧T2, 인천그린수소충전소, 태양수소충전소로 총 5개소이다. 올해는 서구 오류동과 연희동, 중구 신흥동, 남동구 수산동 등에 4개소가 새로 들어설 예정이다.

더불어 시는 오는 2025년까지 관내 수소충전소를 20개소로 늘려 미래형 친환경 차량인 수소차 보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유준호 시 에너지정책과장은 "기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승용차는 물론 대중교통, 화물차 등의 연료를 친환경 에너지로 바꾸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달리는 공기청정기인 수소전기자동차의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충전 인프라 구축이 뒷받침 되어야 하는 만큼 수소충전소 확충에도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오현주 기자  ohhyj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시#친환경#수소전기자동차

오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