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산시, '오미크론 총력 대응 긴급 대책회의' 개최신속항원검사소 운영 및 부서별 방역대책 강구, 설 명절 연휴기간 특별방역대책 준수 당부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2.01.28 09:18
  • 댓글 0
'오미크론 총력 대응 긴급 대책회의' 사진. [사진제공=경산시]

(경산=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최근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코로나19 지역 확진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경산시는 28일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오미크론 우세종화에 따른 효과적인 대응을 위하여 신속항원검사소를 보건소 북편(남매공원 주차장 뒤편)에 설 연휴 시작일인 29일부터 설치, 운영하기로 했다. 이는 최근 급증하는 코로나19 검사수요에 대응하고 고위험군에 PCR 역량을 집중하여 위중증 예방, 조기진단 및 치료 연계가 가능한 새로운 코로나 진단검사체계이다.

또한 전파력은 높지만 중증화와 치명률이 낮은 오미크론 변이에 효과적인 대응과 대규모 이동이 예상되는 설 연휴기간 특별방역을 추진하기 위하여 코로나19 확산방지 대책을 부서별로 마련하고 문제점을 논의하였고, 특히 직장 내 감염병 확산 및 업무공백을 대응하기 위한 직원 방역관리대책 및 설 명절 종합상황실의 철저한 운영을 강조했다.

회의를 주재한 최영조 경산시장은 “시민 안전 확보 및 불안 해소를 위해 전 행정력을 동원하여 오미크론 등 코로나19 지역확산 차단에 집중할 것”을 지시하면서 공직자들이 방역수칙을 솔선수범함으로써 전 시민의 적극적인 방역수칙 준수를 유도함으로써 “이번 설에는 고향·친지 방문 및 여행을 자제하고 꼭 방문해야하는 경우라면, 3차 접종 후에 핵심방역수칙 준수하여 소규모로 방문할 것”을 당부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산시#오미크론#신속항원검사소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