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권영진 대구시장 "오미크론 방역체제 혼란 없도록 대비"26일 영상회의로 열린 간부회의에서
  • 유성욱 기자
  • 승인 2022.01.27 10:29
  • 댓글 0
대구시 간부 영상회의 모습. [사진제공=대구시]

(대구=포커스데일리) 유성욱 기자 = 권영진 대구시장은 26일 영상회의로 열린 간부회의에서 "오미크론 대응체제에서는 방역에 많은 변화가 생기는 만큼 초기에 시민들이 혼란을 겪지 않도록 바뀌는 부분을 잘 알려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미크론 대응체제에서는 진단검사, 역학조사, 확진자 및 접촉자 관리 기준 등에 변화가 생기는 만큼 초기에 큰 혼란이 발생할 수 있다"며 "방역현장에서 어떤 어려움이 생길지, 시민들은 어떤 혼란에 직면할지를 논의해 대응책을 마련하고"고 지시했다.

그는 또 "오미크론 대응은 몇몇 부서가 아니라 전 부서가 합심해 대응해야 하는 만큼 전 부서가 유기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제를 마련하라"며 "설 연휴 기간 동안 간부공무원의 특별근무와 특별방역대책을 잘 연계해 시민들께서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라"고 주문했다.

권 시장은 설 명절 종합대책과 관련해 "대구행복페이가 설맞이 특별 추가판매도 하고 있지만 월 발급 한도액이 월초에 다 소진돼 시민들의 아쉬움이 크다"며 "더 많은 시민들이 골고루 혜택을 볼 수 있는 방안을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검토하라"고 말했다.

유성욱 기자  noso8989@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시#권영진#오미크론#방역체제

유성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