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예천목재문화체험장 18일 재개장목공체험·유아놀이·숲 속 힐링 등 다양한 체험‧볼거리 제공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2.01.20 07:06
  • 댓글 0
'예천목재문화체험' 전경. [사진제공=예천군]

(예천=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예천군은 임시휴관 중이었던 예천목재문화체험장 교육장을 깔끔하게 정비하고 지난 18일부터 재개장했다.

예천목재문화체험장은 효자면 도효자로 2142에 위치해 있으며 주요 시설은 △목재 종류 ‧ 특성, 목재 생산과정 ‧ 종류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목재문화전시실 △아이들이 목재에 친근함을 가질 수 있는 목공놀이체험실 △목공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목공교육실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한 결과 2020년 대비 2021년도에는 체험객이 300%이상 증가했으며 2022년에는 다양한 상시 체험과 방학 맞이(칼림바), 가정의 달(감사패), 감성 소품(인센스홀더), 엄마의 마음(주방소품), 아빠의 로망(캠핑용품) 등 다양한 맞춤형 주말 프로그램과 지난해 이어 3월부터 10월까지 피크닉존도 운영하고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운영해 체험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올해는 목재문화체험장 주변에 사방사업과 정원 조성 사업을 추진해 목공 체험뿐만 아니라 실외에서도 산림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체류형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천#예천목재문화체험장#목공체험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