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영진사이버대-대구서문시장상가연합회, '산업체위탁 교육' 협약설날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에도 동참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2.01.19 16:50
  • 댓글 0
협약에 나선 황선탁 서문시장상가연합회 회장(왼쪽), 조방제 영진사이버대학교 총장. [사진제공=영진사이버대]

(대구=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영진사이버대학교는 19일 대구서문시장상가연합회(회장 황선탁)와 산업체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19일 이 연합회 회의실에서 가진 협약식에는  황선탁 대구서문시장상가연합회 회장, 조방제 영진사이버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전통시장을 활성화하는 차원에서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평생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됐다. 영진사이버대는 연합회 소속 상인들이 대학 입학 시 장학금 혜택 등 학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 대학교 보직교수들은 서문시장에서 장을 보고, 맛집을 탐방하는 등 설날을 앞둔 전통시장 활성화에 동참했다.

서문시장은 조선시대 중기 형성된 전국 3대 장터 중 한 곳으로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8개 지구, 4,000여 점포, 2만여 명 상인들이 일하고 있는 곳으로 대구를 대표하는 전통 시장이다.

황선탁 서문시장상가연합회 회장은 “우리 상인들의 평생교육 지원을 통해 자기계발은 물론 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전국 상권을 선도하는 대표 전통시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방제 영진사이버대학교 총장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대구지역 정이 깃든 서문시장이 전국 최고 시장이자 사랑받는 명소로 계속 발전하도록 상호 협력하고, 다양한 교류와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는데 성심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대학교는 2022학년도 1학기 신입생 2차 모집을 이달 21일부터 2월 16일까지 하며  모집 학과로는 사회복지계열, 부동산학과, 상담심리학과, 아동복지학과 등 11개 계열학과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진사이버대#대구서문시장상가연합회#산업체위탁교육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