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대구교육청, 식생활교육 시범 24개교 선정...'학교당 1000만원 지원'
  • 유성욱 기자
  • 승인 2022.01.19 16:42
  • 댓글 0
대구시교육청 전경. [사진제공=포커스데일리DB]

(대구=포커스데일리) 유성욱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2022학년도 식생활교육 시범학교 24개교를 선정했다.

19일 대구교육청에 따르면 2017년부터 아동과 청소년의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다양한 건강상의 문제를 예방하고 학생들의 올바른 식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식생활교육 시범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식생활교육 시범학교는 △교육과정 연계 식생활교육 학교 △영양상담 프로그램 적용 학교 △채식급식 학교 △식품알레르기 대체식단 적용 학교 등 4개 분야다.

선정된 학교에는 교당 1000만원의 운영비를 지원한다.

지난해는 3개 분야 13개교를 운영했다. 그러나 식생활교육에 대한 관심 증가와 다양한 학교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올해는 영양상담 프로그램 적용 분야를 신설했다.

또 학교급식법 적용을 받는 100명 이상 사립유치원을 대상에 포함해 4개 분야 24개교(유 6개, 초 11개, 중 5개, 고 2개)를 선정했다.

교육과정 연계 식생활교육 학교는 대구교육청에서 주관해 개발한 초등학교 4~6학년 교육자료 등을 활용, 다양한 영양·식생활교육을 실시한다.

영양상담 프로그램 적용 학교는 저체중 및 성장부진, 빈혈, 과체중 및 비만, 편식과 결식, 식품알레르기와 관련된 내용으로 영양상담을 실시한다.

채식급식 학교는 채식의 날을 운영하고 채식주의를 선택한 학생을 위한 대체식단을 개발한다.

식품알레르기 대체식단 적용 학교는 학교급식 알레르기 유발식품 표시제 적용 식재료 19가지 중 학교 형편에 맞는 3~4종에 대해 대체식단을 개발 후 적용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성장기 학생들의 건전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학교에서의 식생활교육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학교급식과 연계한 식생활교육 시범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성욱 기자  noso8989@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교육청#식생활교육#학교

유성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