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14일 대구·경북 강추위...'오후부터 기온 올라'
  • 유성욱 기자
  • 승인 2022.01.14 10:59
  • 댓글 0
[사진=포커스데일리DB]

(대구=포커스데일리) 유성욱 기자 = 14일 대구·경북은 동장군이 맹위를 떨치면서 강추위가 이어지겠다.

대구지방기상청에 따르면 경북 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이날 아침 기온이 경북 북동산지에서 -15도 이하, 그 밖의 경북 내륙에서는 -10도 이하로 떨어지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건강관리와 동파 및 냉해에 대비해야 된다.

이번 추위는 이날 오후부터 기온이 오르면서 평년 아침 기온 -11~-1도, 낮 기온 3~7도 수준으로 회복해 점차 누그러지겠다.

이날 대구·경북의 아침 최저기온은 -15~-7도, 낮 최고기온은 1~6도로 예상된다.

각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봉화 -15도, 의성·청송·영양 -14도, 군위·고령·예천 -13도, 안동·영주 -12도, 청도·김천·성주 -11도, 문경 -10도, 영천·상주·경주 -9도, 대구·경산·칠곡·구미·울진·영덕 -8도, 포항 -7도, 울릉도 -2, 독도 0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고령·포항 6도, 대구·청도·칠곡·성주·울진·경주 5도, 영천·경산·구미·예천·영덕·울릉도 4도, 김천·군위·의성·상주·봉화·울릉도 3도, 안동·청송·문경·영양 2도, 영주가 1도에 머물겠다. 

대구기상청 관계자는 "최근 눈이 내린 지역에서는 눈이 쌓여있거나 도로가 결빙되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된다"고 말했다.

또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다"며 "산불과 실내 전열기 사용으로 인한 각종 화재에 각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유성욱 기자  noso8989@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경북#날씨

유성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