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수도권
서울시, 임산부에 '48만원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 문성준 기자
  • 승인 2022.01.12 15:52
  • 댓글 0
서울시, 임산부에 48만원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진제공=서울시]

(서울=포커스데일리) 문성준 기자 = 서울시는 오는 3월부터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지원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은 임산부와 신생아의 건강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판로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시작한 사업이다.

올해 사업의 경우 1만4323명의 임산부에게 1인당 48만원 상당(개인부담 9만6000원포함)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한다. 총 사업비 68억75000만원이다.

대상은 지난해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와 임신부이며 다음달 7일 오전 10시부터 자치구별 신청 시작 일정에 맞춰 에코이몰에서 자치구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신청 대상자는 각 자치구별 신청 일정에 맞추어 신청해야한다. 해당 구청에서 확인절차를 거친 후 개별적으로 문자로 안내한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는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받은 신선 농산물, 축산물(일부), 유기 가공식품 등으로 구성되며, 신청자는 지정된 온라인 쇼핑몰에서 월 최대 4회(연 16회), 회당 최소 3만원에서 최대 10만원까지 필요할 때 구매할 수 있다. 주문 금액 중 본인 부담금 20%를 결제하면 원하는 장소로 배송받을 수 있다.

정여원 서울시 도시농업과장은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은 임산부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 확보의 기회를 제공하는 도·농상생의 매우 좋은 사업"이라고 말했다.
 

문성준 기자  sjmdaily@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시#임산부#친환경농산물꾸러미

문성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