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울산
동서발전, '환경감시시스템' 데이터 품질인증 최고등급 획득최고 수준의 데이터베이스 관리... 고품질 공공데이터 개방 앞장
  • 이유찬 기자
  • 승인 2022.01.11 14:41
  • 댓글 0
한국동서발전

(울산=포커스데일리) 한국동서발전은 환경감시시스템이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인증하는 '데이터 품질인증(DQC-V, Database Quality Certification-Value)'에서 최고등급인 플래티넘 클래스(Platinum Class)를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데이터 품질인증은 공공기관이나 민간기업이 구축해 활용 중인 데이터베이스의 중복, 오류 등 데이터의 품질을 심사해 수준을 인증하는 제도다.

평가 결과에 따라 플래티넘, 골드, 실버의 3개 등급이 주어지며, 최고등급인 플래티넘 클래스는 데이터 정합률이 99.977% 이상인 경우 부여된다.

이번에 플래티넘 클래스를 획득한 동서발전의 '환경감시시스템'은 발전설비 운영 시 대기오염물질에 대한 자체 배출농도와 배출량을 실시간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동서발전은 고품질 공공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의 5개 데이터베이스 내 1998개 칼럼에 달하는 정보를 정제하고 품질을 향상시켜 정합률 99.978%를 확보했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앞으로도 모의 품질진단을 상시 수행해 데이터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유찬 기자  yc5238@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유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