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울산
울산교육청,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영상 부문 수상
  • 이유찬 기자
  • 승인 2021.12.13 15:09
  • 댓글 0
울산교육청

(울산=포커스데일리) 울산시교육청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1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에서 영상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은 일상에서 경험한 청렴 및 양심 관련 에피소드 등을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공모하고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됐다.

공모전은 수필, 시, 웹툰(포스터, 일러스트), 영상, 노래 등 5개 분야 총 2570편이 접수됐으며 우수작품 50편을 선정해 시상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공모전에 임용 2년 이내 공무원으로 구성된 청렴 새내기 TF팀을 주축으로 영상 부문에 '청렴을 외치다'라는 제목으로 응모했다.

이 콘텐츠는 청렴의 의미를 알고는 있으나 현실에서 실천하지 않는 자세를 비판하며 일상의 사소한 부분에서부터 양심을 지키고 우리 사회가 바라는 청렴‧공정의 문화를 확산시키자는 내용이다.

공모에 참가한 청렴 새내기 공무원은 "청렴콘텐츠 제작과 여러 청렴 활동에 참여하며 동료들과 소중한 경험을 나누고 함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는데 수상까지 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청렴하고 공정한 울산교육의 일원으로서 청렴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옥희 교육감은 "앞으로도 교육가족이 능동적으로 청렴활동에 동참하게 함으로써 구성원 간의 소통과 공감을 지원할 것"이라며 "새내기 공무원들의 열정이 계속 이어져 울산교육의 단단한 버팀목이 되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콘텐츠는 국민권익위원회 유튜브와 울산광역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유찬 기자  yc5238@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유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