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울산
울산교육청, 여가부 '가족친화인증' 기관 선정직장 환경 조성 만족도 호평
  • 이유찬 기자
  • 승인 2021.12.06 10:46
  • 댓글 0
울산교육청

(울산=포커스데일리) 울산시교육청은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가족친화인증기관 최종 심사 결과 재인증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지난 2016년 교육청 최초로 가족친화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이래 다양한 가족친화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한 결과 재인증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가족친화인증은 근로자의 일과 가정 양립 지원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이나 기관을 인증하는 제도다.

평가 기준은 최고 경영층의 리더십, 가족친화제도 실행, 직원 만족도 등의 평가항목이 있으며 서류 및 현장 심사, 인증 위원회 심의 결정 과정 등을 거쳐 선정된다.

시교육청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유연근무제, 직장어린이집 운영, 여직원 휴게실 및 책마루와 숲375 운영 등으로 휴식과 소통의 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또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가족사랑의 날'을 지정하고 전 직원이 정시퇴근해 가족과 저녁 시간을 함께하도록 권장하고 가족 휴양시설 운영, 육아휴직, 출산휴가 사용 장려와 장기근속휴가 지원 등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교육청 내부 전체 공간혁신을 통해 쾌적하고 따뜻한 공간으로 전환해 직원들이 편하게 쉬면서 일할 수 있도록 직장환경을 조성하고 만족도를 높인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에 또다시 가족친화인증을 받게 되어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일하기 좋은 가족 친화적 사업을 계속 발전시켜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창의적인 직장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유찬 기자  yc5238@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유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