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광주시, '2025 세계양궁선수권대회' 유치 성공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1.12.06 10:32
  • 댓글 0
지난 8월 광주시청에서 열린 2025 세계양궁선수권대회 유치위원회 출범식에서 이용섭 광주시장과 주현정·기보배·안산 양궁선수, 장영술 대한양궁협회 부회장, 조용만 대한체육회 사무총장, 안산 선수, 김용집 시의회의장 등이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광주시]

(광주=포커스데일리) 박현수 기자 = 광주시가 2025 세계양궁선수권대회 유치에 성공했다.

광주시는 세계양궁연맹 집행위원회 투표에서 스페인 수도 마드리드를 제치고 압도적인 지지로 광주가 대회를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세계양궁연맹 집행위는 당초 중국 상하이에서 열기로 한 2022 현대 양궁 월드컵 대회도 광주에서 열기로 최종 결정했다.

세계양궁선수권대회는 90여개국 1100여명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대회다.

광주시는 그동안 '2025 세계양궁선수권대회 유치위원회'를 만들어 유치 활동을 벌였다. 

양궁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6명을 배출한 세계적인 인적 인프라와 다수의 숙박시설, GGM, 공연마루와 같은 문화산업시설 등 대회 개최에 충분한 인프라를 입체적으로 소개했다.

2015년 하계유니버시아드, 2019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등 국제대회 개최 경험과 광주국제양궁장 등 국제적 규격의 뛰어난 경기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점도 부각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광주는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 스포츠도시로 도약하고 있다"며 "중앙정부와 세계양궁연맹, 대한양궁협회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면서 시민들과 함께 차질없이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현수 기자  water61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시#양궁#2025세계양궁선수권대회

박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