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울산
울산 북구,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1914명 모집오는 6일부터 17일까지 신청
  • 이유찬 기자
  • 승인 2021.12.01 17:23
  • 댓글 0
울산 북구청

(울산=포커스데일리) 울산 북구는 2022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공익활동, 사회서비스형, 시장형·취업알선형 등으로 나뉘며, 35개 사업에 1914명을 모집한다. 

공익활동은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을 받는 어르신이 지원할 수 있고, 사회서비스형은 만 65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시장형·취업알선형은 만 60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공익활동의 경우 일의 성격에 따라 활동기간은 다소 차이가 있지만 평균 11개월 동안 하루 3시간 이내, 월 30시간 일하고 27만 원의 활동비를 받게 된다.

공익활동에 참여할 어르신은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를 갖춘 후 동행정복지센터·사업 수행기관(대한노인회 북구지회, 북구노인복지관, 북구시니어클럽) 등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취업알선형을 희망할 경우는 각 사업의 수행기관(북구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북구지회)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소득과 활동역량 등 선발기준표에 따른 선발절차를 거치며, 대상자는 내년부터 본격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북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경륜을 활용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를 적극 발굴해 어르신들이 일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노인 일자리에 대한 긍정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유찬 기자  yc5238@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유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