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제1회 산림기술인의 날' 기념식...영천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서 열려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1.11.30 09:45
  • 댓글 0
'제1회 산림기술인의 날' 기념식 사진. [사진제공=영천시]

(영천=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전국 산림기술인들의 권익 보호와 산림산업 발전을 위한 산림기술인의 날 기념식이 29일 영천시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에서 개최됐다.

한국산림기술인회는 산림기술자의 복리증진과 산림기술 및 산림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2019년 1월 설립된 산림청 산하 특수법인으로 3만여 명의 산림경영, 산림공학, 녹지조경분야 산림기술자들의 경력을 관리하고 정기 및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산림정책의 선도적 역할을 추진하기 위해 “숲에서 상상하고 숲에서 실현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산림기술인의 날” 기념행사를 첫 개최했다.

기념행사에는 최병암 산림청장을 비롯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최기문 영천시장이 참석하여 축사·격려사를 했으며, 산림기술인 비전 선포를 하고 산림기술 장비 시연 행사를 통해 발전하고 있는 우리나라 산림산업의 선진 기술을 보여줬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대한민국 녹화 성공 사례는 전 세계인의 자랑거리이며 산림기술인들의 열정과 노력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라며 산림기술인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특히 “제1회 산림기술인의 날 행사를 영천시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에서 개최하게 되어 더욱더 뜻깊으며, 새로운 시대 변화에 맞춘 산림정책 사업을 추진하여 녹색도시, 살기 좋은 영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림기술인#영천#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