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울산
울산 중구, 혁신도시 종가로 일원 '빛거리' 조성총 8.4㎞ 구간에 야간 경관조명 설치... 단일 구간 전국 최장거리
  • 이유찬 기자
  • 승인 2021.11.29 16:44
  • 댓글 0
울산 중구 혁신도시 종가로 일원 '빛거리'

(울산=포커스데일리) 울산 중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혁신도시 종가로 일원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해 '빛거리'를 조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중구는 밤이 되면 어두운 혁신도시 일대에 환한 빛을 불어 넣어 밝은 분위기를 조성하고,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주민들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빛거리 조성 사업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빛거리 조성사업에는 한국석유공사, 한국동서발전, 한국에너지공단, 동원개발 등이 지역 발전을 위한 상생발전 협력사업의 하나로 함께 참여했다.

혁신도시 빛거리는 유곡동 호반베르디움~공룡발자국공원까지 2.6km, 공룡발자국공원~문화의전당 사거리까지 3.0km, 약사동 제방유적전시관~장현동 골드클래스까지 2.8km 등 종가로 양쪽 8.4km 구간에 조성됐다.

단일 구간으로는 전국 최장 거리로, 중구는 해당 구간의 가로수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했다.

중구는 오는 30일 오후 6시 30분 혁신도시 공룡발자국공원 주차장에서 혁신도시 빛거리 점등식을 열고 내년 2월 28일까지 빛거리를 운영할 계획이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빛거리를 지역의 새로운 야간 명소로 개발해 혁신도시를 찾는 발길을 늘려, 혁신도시 일대 상권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이유찬 기자  yc5238@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유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