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정치
이재명 "총 135조원 규모의 과감한 디지털 전환 투자 하겠다"디지털대전환 공약 발표
  • 문성준 기자
  • 승인 2021.11.24 11:01
  • 댓글 0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사진=포커스데일리DB]

(서울=포커스데일리) 문성준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3일 "총 135조원 규모의 과감한 디지털 전환 투자를 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구 민주당사 브리핑룸에서 열린 디지털 전환성장 공약 발표 기자회견에서 "집권 후 5년간 디지털 대전환과 디지털 영토 확장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 충분한 투자가 적시에 이뤄지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구체적으로 물적·제도적·인적 인프라 투자에 국비 30조원, 전통산업의 디지털 전환·신산업 영토 확장·창업기업 성장지원 등에 국비 40조원, 디지털 주권 보장에 국비 15조원 등 국비 85조원과 함께 지방비와 민간 투자 참여 등을 포함한 135조원의 투자를 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일자리 200만개 이상을 창출하고, 향후 연 30조원 이상의 추가적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게 이 후보의 청사진이다.

이날 이 후보는 "디지털 전환을 위한 3대 물적 인프라(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5G·6G)를 구축하고, 과잉·중복규제를 없애는 등 디지털 전환의 제도적 기반을 신속히 구축하겠다"며 "디지털 미래인재 100만 명을 양성해 디지털 전환의 인적 기반, 지식 인프라를 확충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전통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AI·양자기술·사이버보안·블록체인·반도체와 고성능 슈퍼컴퓨팅 등 6대 디지털 기술 역량 등으로 신기술 산업영토를 확장할 것"이라며 "전 국민의 디지털 주권 보장을 위해 자유권과 평등권을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성준 기자  sjmdaily@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명#디지털#대선후보

문성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