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경제/산업
기재부 "다음주 유류세 인하 폭, 적용 시기 발표"내년 2월까지 적용 가능성
  • 문성준 기자
  • 승인 2021.10.23 07:35
  • 댓글 0
이억원 기재부 1차관. [사진제공=기재부]

(서울=포커스데일리) 문성준 기자 = 기획재정부 이억원 제1차관은 22일 "유류세 인하 폭과 적용 시기 등 구체적 방안을 조속히 확정해 다음 주 비상경제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세부내용을 발표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억원 차관은 이날 열린 '정책점검조정회의'에서 "물가 안정과 서민경제 부담 완화를 위해 유류세를 한시적으로 인하하겠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홍남기 경제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은 유류세 인하 적용 기간과 관련해 "겨울을 넘어가는 수준이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유류세 인하 적용 기간은 다음 달부터 내년 2월까지가 유력하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이억원 차관은 또 "천연가스 가격 급등에 대응해 현재 2%인 LNG 할당관세율을 추가 인하하는 방안도 유류세 인하 방안과 함께 발표하겠다"라며 "유류세 인하와 LNG 할당관세 추가 인하를 통해 에너지 비용 등 서민경제의 생활물가 부담 완화를 뒷받침하겠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최근의 글로벌 인플레이션 우려가 과도한 기대인플레이션 심리로 확산되지 않도록 농축수산물 수급 관리, 공공요금 동결 등 안정적 물가 관리에도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문성준 기자  sjmdaily@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류세#기재부#천연가스

문성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