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전·세종·충남
천안시, 자원봉사 거점캠프 4호점 개소천안시자원봉사센터, 성정1동 지역특성화 자원봉사 프로그램 발굴 및 운영
  • 오현주 기자
  • 승인 2021.10.20 08:37
  • 댓글 0
천안시자원봉사센터가 지난 18일 성정1동 주민자치센터 별관에서 자원봉사 거점캠프 4호점 개소식을 열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천안=포커스데일리) 오현주 기자 = 천안시자원봉사센터가 지난 18일 성정1동 주민자치센터 별관에서 자원봉사 거점 캠프 4호점 개소식을 열었다.

자원봉사 거점 캠프는 충청남도 자원봉사 특화사업으로, 각 읍면동 특색에 맞는 자원봉사 활동을 발굴·운영해 자원봉사를 통한 지역 문제 해결 및 공동체 활성화 기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천안시는 자원봉사 거점 캠프를 자원봉사 및 나눔 활동의 전초기지이자 천안시 자원봉사센터의 접근성의 한계를 극복하는 거점으로 활용하고 있다. 앞서 원성2동, 수신면, 성환읍 3개소가 문을 열어 운영 중이다.

이번에 개소한 천안시의 4번째 거점 캠프인 성정1동 자원봉사 거점 캠프는 성정1동 주민자치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바탕으로 새로 개관하는 성정1동 주민자치센터 별관에 위치하게 됐다.

기존 자원봉사 거점 캠프 3개소(원성2동, 수신면, 성환읍)는 취약가구 반찬 나눔, 독거 어르신 맞춤 지원, 아이스팩 재사용 캠페인, 재봉 재능 나눔활동 등을 운영하고 있다. 성정1동 자원봉사 거점 캠프도 주민 주도의 지역 특성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해 운영할 계획이다.

오현주 기자  ohhyj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