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권영진 대구시장 "군위군 편입 의결, 통합신공항 성공적 추진 다짐"행정안전부의 입법추진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
  • 유성욱 기자
  • 승인 2021.10.14 16:43
  • 댓글 0
권영진 대구시장. [사진제공=포커스데일리DB]

(대구=포커스데일리) 유성욱 기자 = 권영진 대구시장은 14일 경북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을 내용으로 하는 '경상북도 관할구역 변경(안)에 대한 의견제시의건'이 경북도의회에서 의결되자 "군위군 편입이 조속히 마무리돼 대구·경북 100년 미래의 먹거리 산업인 통합신공항 건설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11시에 열린 경북도의회 본회의에서 '경상북도 관할구역 변경(안)에 대한 의견제시의건' 표결결과 '찬성의견'이 의결돼 행정안전부의 법률 제정 등 후속절차가 신속히 추진될 것으로 전망된다.

경북도의회 본회의 표결결과 출석의원 59명 중 찬성 36, 반대 22, 기권 1로 최종 '찬성의견'으로 의결했다.

경북도에서는 도의회의 의견청취 결과를 행안부에 이달 중으로 제출할 예정이며 군위군 편입을 위한 절차는 행안부의 법률안 마련, 입법예고, 법제처 심사, 국무회의 통과, 국회심의, 법률안 공포 등이 남아 있다.

연내 법률안의 국회 상정을 위해서는 행안부의 속도감 있는 입법추진이 필요하므로 대구시는 경북도와 함께 행안부와 긴밀하게 협조해 나갈 예정이다.

유성욱 기자  noso8989@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진#대구시#군위군#대구편입

유성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