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암치유의 날 기념 작품전시회' 개최암 환자・보호자의 손길 담은 시, 그림, 사진 등 작품 전시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1.10.13 14:04
  • 댓글 0
'전시회 기념 촬영' 사진. [사진제공=계명대]

(대구=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암치유센터가 2021년 ‘암치유의 날’을 맞이해 10월12일부터 11월5일까지 병원 2층 아뜨리움에서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동산병원 암치유센터는 암환자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암을 극복하는 데 힘과 용기를 주기 위해 매년 풍성한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작년부터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전시회를 열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에는 환자 및 보호자들이 직접 제출한 암 치료과정을 담은 시, 수필, 그림, 사진 등의 작품들을 재구성하여 전시했다.

박건욱 암치유센터장(혈액종양내과)은 “동산병원 암치유센터는 다학제 통합치료와 세계적 수준의 로봇수술로 우수한 치료 성과를 내고 있다. 질병 치료뿐 아니라 의료진이 함께 동행하며 환자들과 따뜻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암 치유의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산병원 암치유센터는 통합적·전인적 치유센터를 목표로 2009년 ‘제1회 사랑과 나눔 힐링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지난 12년 동안 매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왔다. 또한, 오는 2024년 암병원 건립 및 양성자 암 치료기 도입을 통해 암 특화병원으로의 도약을 준비 중이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계명대학교#동산병원#암치유의날#계명대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