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사회/문화
외신 "한국, K-팝·K-영화·K-드라마도 세계 정복"미국의 NBC "미국 연예계 한국 인재 찾기 혈안"
  • 김은영 기자
  • 승인 2021.10.05 11:12
  • 댓글 0
‘smash.city’에서 보내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휴일을 테마로 매주 새로운 에피소드 공개. [사진제공=방탄소년단]

(서울=포커스데일리) 김은영 기자 = 미국의 NBC가 한국의 K-팝, K-영화에 이어 K-드라마도 세계를 정복했다고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BC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와 같은 K-팝 그룹이 미국을 비롯해 전세계에서 엄청난 인기를 누리기 시작한 뒤 지난해 K-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상을 휩쓰는 등 할리우드를 지배한데 이어 올해는 ‘오징어 게임’이라는 K-드라마가 전세계를 정복했다고 전했다.

또 NBC는 지난해 기생충으로 한국 문화의 영향력이 정점을 치는 듯 했으나 올해 ‘오징어 게임’이란 드라마가 나타나 기생충의 영향력을 넘어설 기세라고 평가했다.

투자업체인 ‘패롯 애널리틱’의 수석 전략 분석가인 줄리아 알렉산더는 “한국 드라마가 최고의 순간을 맞이하고 있다. 한국 문화 콘텐츠의 영향력이 얼마나 커질지 아무도 알 수 없다”면서 "K-팝 가수, 한국 배우, 한국 영화 제작자, 한국 운동선수 등 한국 인재에 대한 수요가 너무 많기 때문에 미국의 모든 회사가 그들을 불러 모으는 방법을 찾으려 혈안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 그는 "한국 인재에 대한 수요가 높을 뿐만 아니라 비용도 낮아 앞으로 넷플릭스가 오징어 게임 같은 콘텐츠를 더욱 많이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한국 연예산업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고 강조했다.

오징어 게임은 미국에서 특별한 광고를 하지 않았음에도 온라인상에서 입소문을 통해 퍼졌으며, 수많은 전세계 누리꾼들이 각종 밈을 만들어 드라마가 바이러스처럼 퍼지게 했다고 성공 요인을 분석한 NBC는 또 드라마는 한국어로 촬영되지만 넷플릭스는 34개 언어 더빙을 제공해 자막을 읽기 싫어하는 시청자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게 한 것도 주요 성공 요인이라고 전했다.

김은영 기자  eunnara0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K팝#K영화#K드라마

김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