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영주시, '풍기인삼축제' 비대면 온라인 개최내달 1일부터 17일간 풍기인삼 소비촉진 마케팅 돌입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1.09.24 06:37
  • 댓글 0
20년 온라인풍기인삼축제 개막식 사진. [사진제공=영주시]

(영주=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코로나19로 가을을 제대로 만끽하지 못하고 있는 이들의 우울하고 아쉬운 마음을 달래주기 위해 2021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가 찾아온다.

10월 1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온라인 콘텐츠를 주축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최소한의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된다.

최근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전국적으로 확진자가 이어짐에 따라 여러 사람과 함께 어울렸던 예전 축제만큼의 흥은 아니지만, 축제의 즐거움과 설렘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이번 축제의 대표적인 온라인 행사로, 풍기인삼축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개막식과 폐막식을 생중계해 축제의 현장감을 전달한다.

이어 10월 2일과 3일, 9일, 10일, 11일 5일 동안 트롯공연과 온라인 홈쇼핑을 결합한 '풍기인삼트롯 커머스'가 안동MBC유튜브와 라디오를 통해 중계된다. 풍성한 트롯 공연과 함께 인삼 구입까지 할 수 있도록 연계한 콘텐츠로 즐거움을 나눌 계획이다. 소비자가 유튜브에 접속 후 직접 구매에 참여할 수 있다.

풍기인삼이 나고 자라는 영주 풍기 남원천을 고스란히 모니터로 옮겨놓아 함께 한바탕 즐기는 시간도 마련된다. 온라인 스튜디오에서는 지역 문화예술단체 공연과 시민노래자랑, 전국통기타 대화 등이 이어지고, 인삼을 소재로 한 시트콤 '풍기인삼먹고 하이킥', 풍기인삼을 활용한 비밀의 요리 레시피를 전달하는 '인삼쿠킹 클래스', 지역관광지 및 명소를 소개하는 '풍퀴즈 온더 블록', 인삼캐기, 인삼시장 등 생생한 현장을 보여주는 '풍기 24시'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축제 유튜브 채널을 기반으로 펼쳐진다.

온라인이라고 해서 유튜브에서만 진행되는 것은 아니다. 2021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는 축제기간 중 TV를 통해 전국의 시청자를 찾는다. 10월 1일 TBC굿데이 프라이데이를 시작으로 10월 5일 KBS 6시내고향이 연이어 방송된다.

축제를 즐기는 젊은 층을 겨냥한  SNS 행사도 활발하게 진행된다. UCC공모전, 인삼구매 챌린지 등 축제기간 내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한 다채로운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어 소소한 재미와 기쁨을 선사할 예정이다.

온라인으로만 즐기기에는 아쉬운 이들을 위해 풍기읍 남원천변에 위치한 문화팝업공원에서는 오프라인 행사가 마련된다. 9월 18일부터 10월 31일까지 문화팝업공원을 방문하면 매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빛 공원을 만날 수 있다. 축제기간 화려한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마련된 빛 축제는 야간 빛 조형물과 포토존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사람들이 붐비지 않는 저녁시간을 이용해 안전하게 가을 정취를 느낄 수도 있다.

축제 주요 프로그램은 2021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축제 홈페이지을 참고하면 된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주시#풍기인삼축제#비대면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