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전주시 "수돗물 안전 무료검사 신청하세요"검사 접수 후 15일 이내에 수질검사 진행, 분석결과 홈페이지서 확인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1.09.20 12:36
  • 댓글 0

(전주=포커스데일리) 박현수 기자 = 전주시 맑은물사업본부가 수돗물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수돗물 안심확인제’와 ‘공동주택 물음용 컨설팅 및 현장점검 서비스’를 연중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수질을 확인하고 싶은 시민들이 전주시청 홈페이지나 물사랑 홈페이지(ilovewater.or.kr)에 들어가 검사를 신청하면, 전주시 수질검사 담당 공무원이 각 가정을 방문해 수돗물 시료를 채수한 뒤 무료로 수질검사를 해주는 제도다.

검사항목은 △탁도 △pH △철 △동 △잔류염소 △아연 등 수돗물 급수과정에서 2차 오염이 우려되는 1차 항목과 △망간 △일반세균 △총대장균군 △염소이온 등을 더해 총 10개로 이뤄진다.

1차 수질검사 결과 부적합으로 나오면 △색도 △경도 △암모니아성질소 등 2차 수질검사가 추가로 진행된다.

수질검사를 신청한 시민들은 접수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수질검사 결과를 신청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올해 수돗물 안심확인제로 143곳에서, 공동주택 물음용 컨설팅 및 현장점검으로 109곳에서 수질검사가 실시된 가운데 모두 적합 판정을 받은 것으로 집계됐다.

김종성 맑은물사업본부장은 “시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수질검사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수돗물에 대한 신뢰성을 높일 것”이라며 “철저한 수질검사를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음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현수 기자  water61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주#맑은물사업본부#김종성#수돗물안전검사

박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