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대구시, ' 영덕시장 대형 화재' 적극 지원 나서재해구호기금 1억원 및 공무원 모금액 2100만원 지원
  • 유성욱 기자
  • 승인 2021.09.15 15:45
  • 댓글 0
권영진(오른쪽 3번째) 대구시장이 15일 대형화재로 큰 피해를 입은 영덕시장을 방문해 재해구호기금과 성금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대구시]

(대구=포커스데일리) 유성욱 기자 = "상인 여러분 힘내세요! 대구가 함께합니다"

대구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화재로 큰 피해를 입은 경북 영덕시장 상인들을 위해 재해구호기금 및 공무원 성금 지원, 임시시장 영덕지역 농수산물 공동구매 등 영덕군민들의 조속한 피해 회복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책을 펼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지난 4일 발생한 화재로 시장 내 대부분의 점포가 전소되는 등 큰 피해를 입은 경북 영덕시장의 조속한 시설 복구와 상인들의 피해 회복을 위해 다양한 방안으로 지원하고 있다.

재해구호기금을 활용해 구호에 필요한 물품 및 경비를 1억원 규모로 지원해 파손 시설을 복구하고 조속히 시장을 재개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600여 명을 대상으로 자율 성금 모금을 추진해 막대한 재산 피해를 입은 영덕시장 상인들에게 전달하며 재기를 돕는다.

또한 구 야성초등학교 부지에 개설된 임시시장에서 판매하는 영덕 지역상품을 대구지역 국민운동단체 등 민간단체를 중심으로 공동 구매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통해 피해를 회복하고 상인들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날 영덕시장 피해현장을 직접 방문해 재해구호기금 1억원과 대구시청 공직자 성금 2100만원을 전달하고 화재 현장을 일일이 확인했다.

또 대구시 새마을회·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자유총연맹·자원봉사센터 등 국민운동단체장과 함께 임시시장 장보기 행사를 갖는 등 실의에 빠진 영덕시장 상인들을 위로했다.

권 시장은 "대구도 서문시장 화재 등 어렵고 힘든 일이 있을 때마다 많은 도움을 받아왔다'며 "새로운 미래를 향해 함께 나아가는 대구경북 상생협력 강화를 위해서도 경북 영덕시장의 피해 회복에 필요한 지원을 아낌없이 쏟겠다"고 말했다.

유성욱 기자  noso8989@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시#화재#영덕시장#지원

유성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