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DGB캐피탈, 'ESG 업무제휴 및 그린뉴딜정책 이행협약' 체결DGB캐피탈-미라클에코바이오-메코바이오와 함께
  • 유성욱 기자
  • 승인 2021.09.14 16:51
  • 댓글 0
DGB캐피탈-미라클에코바이오-메코바이오, '업무협약' 사진. [사진제공=DGB]

(대구=포커스데일리) 유성욱 기자 = DGB캐피탈이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토착미생물을 이용한 유기성폐기물 자원화를 지원해 환경오염방지에 앞장선다.

DGB금융그룹 계열사인 DGB캐피탈은 미라클에코바이오, 메코바이오와 ESG 업무제휴 및 그린뉴딜정책 이행협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DGB캐피탈 서정동 대표이사는 토착미생물을 이용해 유기성폐기물인 음식물쓰레기를 비롯한 가축분뇨 폐사가축 등의 95%~97%를 발효∙소멸∙부숙시키고, 나머지 3~5%는 퇴비로 변환하는 신기술 개발과 자원화 부속설비 제조∙판매를 위해 두 차례 이상 현장 방문 및 미팅을 통해 다각적인 업무협약 및 금융지원 방안을 마련했다. 
 
화학비료에 비해 사용이 불편한 가축분뇨퇴비는 시장에서 사용할 이유가 사라지고 가축분뇨 처리의 새 전환점이 필요한 시기인 만큼 배설물의 소멸률이 높고 퇴비로 재생산되는 자원순환이 되는 점, 만성적인 민원발생의 원인이었던 악취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 등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것으로 보인다.

DGB캐피탈 서정동 대표이사는 “국가적으로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시기에 환경오염방지라는 명제를 가지고 이번 제휴를 진행했다”며 “환경을 생각하는 금융을 위해 다양한 방식과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면서 ESG 경영 실천의 모범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미라클에코바이오 관계자는 “삼사간의 이번 금융지원 업무협약은 환경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금융을 만들고, 궁극적으로는 탄소감소를 지향하는 그린뉴딜정책에 부합하기 위함이다”고 말했다.

유성욱 기자  noso8989@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GB캐피탈#미라클에코바이오#메코바이오

유성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