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전·세종·충남
천안시, 저출산 극복 슬로건 공모전 개최천안시, '행복한 아이웃음, 천안의 희망울림'출산 행복과 가족 소중함 공감대 형성
  • 오현주 기자
  • 승인 2021.09.13 07:13
  • 댓글 0
<포스터제공=천안시>

(천안=포커스데일리) 오현주 기자 = 천안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인식개선 및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행복한 아이 웃음 천안의 희망 울림' 천안시 저출산 극복 슬로건 공모전을 오는 3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인구 감소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결혼·출산의 행복, 가족의 소중함 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모든 출생이 존중받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천안의 이미지 표현 △결혼은 행복, 출산은 감동, 자녀는 희망, 육아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것이라는 감성을 일깨워주는 메시지 △출산 보육을 통해 얻는 감동과 보람 행복을 일깨우는 메시지 △일·가정 균형 및 부부 공동 육아 문화 확산을 실천하는 메시지이다.

저출산 극복에 관심 있는 천안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방법은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심사를 거쳐 학생 부문(초중등학생)과 일반부문(고등학생 이상) 각 10건씩 총 20건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결과는 12월 중 발표한다.

시상은 학생 부문 최우수상 1명 20만 원, 우수상 3명 10만 원, 장려상 6명 5만 원, 일반부문은 최우수상 1명 50만 원, 우수상 3명 30만 원, 장려상 6명 15만 원의 시상금과 상장을 수여 한다.

오현주 기자  ohhyj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