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전·세종·충남
대전시, 시홈페이지에 23개 기관 보도자료 정보 제공7일부터 자치구, 공사·공단, 출연기관 보도자료 바로가기서비스 개시
  • 오현주 기자
  • 승인 2021.09.09 07:10
  • 댓글 0
<자료제공=대전시>

(대전=포커스데일리) 오현주 기자 = 대전시와 시 산하 공사 ․ 공단 및 출연기관과 자치구 등에서 배포하는 보도자료를 시 홈페이지를 통해 한눈에 볼 수 있다.

대전시는 시 홈페이지에‘보도자료’ 메뉴를 새롭게 구성해서 시 산하기관 및 자치구의 홈페이지와 연결하는 통합 ‧ 운영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통합‧운영하는 기관은 대전시를 비롯해 공사‧공단(4개), 출연기관(13개) 및 자치구(5개) 등 총 23개 기관이다.

그동안 시민들은 기관들이 배포하는 보도자료를 확인하려면 기관별 홈페이지를 개별적으로 방문해서 확인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또한 홈페이지를 방문해도 열람 및 검색할 때 해당 콘텐츠 메뉴를 찾기가 복잡해 접근하는 데 어려움이 컸었다.

시는 시민들의 불편을 없애기 위해 23개 기관에서 배포하는 보도자료를 대전시청 홈페이지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대전시청 홈페이지에 접속, 메인화면 하단의 보도자료 슬라이드로 들어간 후, 기관별 보도자료 바로 가기를 클릭하면 해당 기관 보도자료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한다.

이번 보도자료 통합시스템 구축으로 시민들이 23개 기관의 보도자료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면서 대전시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오현주 기자  ohhyj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