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수도권
경기 광주시, '추석 연휴' 주정차 단속 유예·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 문성준 기자
  • 승인 2021.09.08 11:22
  • 댓글 0
광주시청 전경. [사진제공=광주시]

(경기 광주시=포커스데일리) 문성준 기자 = 경기 광주시는 추석 연휴기간 지역경제 활성화 및 귀성객 편의 제공을 위해 주·정차 단속을 한시적으로 유예하고 유료 공영주차장 6곳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추석 연휴로 이용객이 많은 경안시장과 곤지암시장 일대의 주·정차 단속을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 14일간 유예한다.

또 주·정차 금지구역 261곳의 주·정차 단속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하지 않을 예정이다.

시는 유예기간 동안은 차량 소통이 원활하도록 계도 위주로 지도 단속을 하기로 했다.

그러나 단속공무원의 현장 확인 없이 과태료가 부과되는 ‘주민신고제’는 기존과 같이 운영한다.

시는 “소화전 전·후방 5m 이내, 교차로 모퉁이 전·후방 5m 이내, 버스정류소 전·후방 10m 이내, 횡단보도, 어린이보호구역, 인도(보도)에는 주·정차를 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시는 시장 주변지역의 교통 혼잡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유료로 운영 중인 공영주차장 6곳(경안동, 경안시장, 역동, 상번천, 곤지암배수펌프장, 광주역세권)을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무료로 개방한다.

신동헌 시장은 “추석 연휴기간 동안 모두가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주차질서 확립에 자발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성준 기자  sjmdaily@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광주시#추석#주정차

문성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