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전·세종·충남
소진공, 지역 대학 6곳과 '소상공인 온라인 특성화 대학' 운영전문교육 과정 수강과 실습 기회를 소상공인에게 제공
  • 오현주 기자
  • 승인 2021.09.07 07:24
  • 댓글 0

(대전=포커스데일리) 오현주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역량 제고를 위해 9월 7일(화) 사업에 참여하는 대학 6곳과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1년 소상공인 온라인 특성화 대학'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온라인 특성화 대학은 전자상거래, 온라인 유통·물류, 수출입, 마케팅 등 대학에서 실시하는 전문교육 과정 수강과 실습 기회를 소상공인에게 제공함으로써, 소상공인 온라인진출을 위한 역량과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진 공이 올해부터 추진하는 사업이다.

전자상거래, 유통·물류, 수·출입, 마케팅, 머천다이징, 국내·외 사례 등 원활한 온라인시장 진출을 위한 이론교육과, 실제 e-커머스 사이트를 통한 제품 판매 등 실습 교육을 제공하며, 최종 성과발표회 등을 통해서 우수 교육생에게는 포상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대학별 모집인원은 50명이며(소상공인 35명, 예비창업자 15명), 지역별로 구분해 소상공인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 및 상세사항은 각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사업에 신청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은 사업장 소재 지역에 따라, 수도권과 강원지역은 유한대학교와 인천대학교, 대전과 충청지역은 건양사이버대학교, 경상권은 계명대학교와 계명문화대학교, 전라권은 광주대학교에 신청해야 한다.

 

오현주 기자  ohhyj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