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전주,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6일부터 접수...현장접수는 13일부터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1.09.02 12:57
  • 댓글 0

(전주=포커스데일리) 박현수 기자 = 전주시가 오는 6일부터 1인당 25만 원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을 받는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대상은 2021년 6월 건강보험료 기준 가구소득 하위 80% 해당자와 특례 기준이 적용된 맞벌이·1인 가구 88% 이내 시민이다.

단, 건강보험료 기준을 충족한 경우라도 재산세 과세표준액이 9억원을 초과하는 고액 자산가와 금융소득 2000만 원 초과자는 제외된다.

대상자 여부는 오는 6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 모바일 앱, 콜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nhis.or.kr), 카카오뱅크(페이) 앱에서, 13일부터는 동 주민센터와 카드사 연계 은행 창구에서 조회 가능하다.

국민지원금은 개인별 25만 원씩 신용·체크카드나 지역화폐, 선불카드로 지급된다.

성인 개인별 신청이 원칙이나, 현장 신청의 경우 법정대리인,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원,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 등이 대리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온라인과 현장 방문 등 두 가지 중 편한 방식으로 할 수 있다.

시행 첫 주인 오는 10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요일제가 적용된다.

현장 신청은 오는 13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로 각 동 주민센터 및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에서 하면 된다.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받고 싶은 경우 전북은행 각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과 마찬가지로 다음 달 1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요일제가 적용된다. 다만 주말 신청은 불가능하다.

거동이 불편한 노인이나 장애인 등의 경우 동 주민센터에 방문 요청하면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도 제공된다.

국민지원금 충전은 익일 이뤄진다. 사용처는 지역 내 전통시장과 동네마트, 음식점, 미용실 등 소상공인 업소로, 대형마트와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등은 제외된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문의는 콜센터(288-7590~4)와 정부콜(110), 전담콜센터(1533-2021) 등으로 하면 된다.

박현수 기자  water61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주#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

박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