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 중소기업 '추석 명절 특별자금' 지원금융기관 대출 취급액 기준 업체당 3억원 이내
  • 유성욱 기자
  • 승인 2021.08.18 15:38
  • 댓글 0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 전경. [사진=포커스데일리DB]

(대구=포커스데일리) 유성욱 기자 =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는 추석을 맞아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중소기업을 위해 특별자금을 지원한다.

18일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에 따르면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중소기업이 대출금리 경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대출을 취급한 금융기관에 대해 대출액 최대 50%를 연 0.25%의 저리로 만기 1년 이내에서 지원한다.

특별자금은 추석을 맞아 임금·상여금 지급, 원자재 대금 결제 등 운전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마련됐다.

배정액 기준 250억원 내외가 예상되며 업체당 한도는 금융기관 대출 취급액 기준 업체당 3억원 이내다.

지원대상은 포항시, 경주시, 울진군, 영덕군, 울릉군을 제외한 경북 내 시·군과 대구 소재 중소기업이다.

변호사, 변리사, CPA, 세무사, 병원 및 의원, 주점, 금융관련업, 부동산업, 도박업, 안마업, 신용등급 우량업체 등은 제외된다.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 관계자는 "특별자금으로 추석을 맞아 자금 수요가 많은 중소기업이 운영자금 조달 시 금융비용 경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성욱 기자  noso8989@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은행#대구경북본부#중소기업#특별자금

유성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