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전·세종·충남
대전시, 제2엑스포교 8월 18일 개통아침 6시부터 통행 가능, 과학공원네거리 교통체증 완화 기대
  • 오현주 기자
  • 승인 2021.08.18 07:10
  • 댓글 0
<사진제공=대전시>

(대전=포커스데일리) 오현주 기자 = 유성구 도룡동 엑스포과학공원과 서구 만년동을 연결하는 제2엑스 포교가 18일 개통된다.

대전시는 제2엑스 포교를 18일 오전 6시에 개통한다고 17일 밝혔다. 제2엑스 포교는 길이 318m, 왕복 4차로, 4m의 편측보도로 시공됐다. 8월 말 오픈 예정인 사이언스 콤플렉스로 인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교통량을 분산시키기 위해 개통됐다.

제2엑스 포교가 개통되면 과학공원 네거리 교통체증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전민동 방향에서 만년동으로 이동하는 차량은 과학공원 네거리를 지나지 않고 제2엑스 포교를 이용해 바로 만년동으로 진입할 수 있게 된다.

둔산동에서 사이언스 콤플렉스나 엑스포과학공원을 갈 경우에도 제2엑스 포교를 이용할 수 있다. 대덕대교를 건너 우회전하는 대신 대덕대교네 거리에서 천변도시고속화도로 방향으로 우회전한 후 엑스포지하차도 위에서 유턴, 제2엑스 포교를 건너는 새로운 경로를 선택 할 수도 있다.

그러나 신탄진 방향에서 만년동 방향으로 천변도시고속화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은 제2엑스 포교로 바로 진입할 수 없으므로, 이용객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한편 사이언스 콤플렉스는 △대전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 △호텔 △사이언스센터 △랜드마크 전망시설 등으로 조성되며, 오는 8월 말 오픈할 예정이다.
 

오현주 기자  ohhyj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