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전·세종·충남
중앙선 KTX-이음 '2021 올해의 녹색상품' 선정10년 연속 올해의 녹색상품 선정…소비자인기상도 함께 수상
  • 오현주 기자
  • 승인 2021.08.17 07:11
  • 댓글 0

(대전=포커스데일리) 오현주 기자 = 한국철도(코레일)가 지난 1월 개통한 '중앙선 KTX-이음'이 '2021년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서비스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KTX-이음은 가장 많은 득표를 기록한 상품에 주어지는 '소비자 인기상' 까지 차지했다.

'올해의 녹색상품'은 환경친화적인 제품의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제조부터 유통,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환경개선 효과를 평가해 선정한다. 2008년부터 해마다 비영리시민단체인 한국 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고 환경부 후원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모두 51개 상품을 뽑았다.

특히 한국철도는 2012년 경부선 KTX가 처음 선정된 이후 올해까지 10년 연속 '올해의 녹색상품'에 이름을 올리고 있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친환경 교통수단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된 중앙선 KTX-이음은 △친환경성 △차별화된 상품성 △고객과의 소통 부분에서 소비자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중앙선 KTX-이음은 청량리역을 출발해 제천, 영주를 거쳐 안동까지 운행하고 있다. 이산화탄소배출량이 승용차의 1/6에 불과할 정도로 친환경적이고, 고속철도가 다니지 않던 중부내륙 지역과 수도권의 접근성을 크게 향상해 지역 균형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오현주 기자  ohhyj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