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인천
인천남동구 이강호 구청장 ,공무원 직접 보리쌀농사 수확된쌀 기증수산동 16 일원 보리밭에서 직접 파종,1600kg 수확 전량기증
  • 최봉혁 기자
  • 승인 2021.08.12 08:27
  • 댓글 0
이강호 인천 남동구청장(오른쪽)이 11일 수산동 공한지에 직접 파종해 수확한 보리쌀 1600㎏을 소외계층 기부단체인 남동구 푸드뱅크에 기증했다.

(인천 = 포커스데일리) 최봉혁 기자 = 인천시 남동구가 수산동 16 일원 보리밭에서 직접 파종해 길러온 보리쌀 1600㎏을 소외계층 기부단체인 남동구 푸드뱅크에 기증했다고 11일 밝혔다.

수산동 보리밭은 무단 경작 등 불법행위 등으로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있던 공한지를 남동구에서 2017년 조성한 곳이다.

지역 주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자연 친화적인 쉼터 제공을 위해 유채, 보리, 코스모스 등을 심어 어린이들에게는 정서적으로 유익한 학습의 장, 어르신들은 넉넉한 고향의 풍경을 떠올리는 수 있는 도심 속 녹색 복지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남동구는 이곳에서 생산된 보리를 매년 푸드뱅크에 기증하고 있으며 올해는 풍년을 맞아 더 많은 소외계층(약 500명)에게 3~5㎏ 포대로 담아 나눠줄 예정이다.

남동구 관계자는 “수산동 공한지를 계절마다 아름다운 곳으로 조성해 주민들에게 아름답고 특색 있는 볼거리를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봉혁 기자  fdn750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봉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