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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광고전망지수 KAI 106.8, 전 매체에 걸쳐 강보합세 지속 전망8월 광고시장 ‘대체로 맑음’
  • 전홍선 기자
  • 승인 2021.07.30 1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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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포커스데일리) 전홍선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8월 광고경기전망지수 KAI를 발표했다.

8월 KAI는 106.8로 광고시장은 강보합세를 나타낼 것으로 전망됐다.

특히, 지상파TV와 온라인‧모바일 지수가 높게 나타나 전월의 광고비 수준을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

7월 동향지수는 99.8로 전망지수 101.7과 큰 차이가 나지 않아, 지난달 예측한 광고집행 전망치와 비슷한 수준으로 분석됐다.

업종별로는 주류 및 담배, 미용용품, 출판 및 문구류, 교육 및 사회서비스 업종에서 7월 대비 8월 광고비 집행이 늘어나는 것으로 전망했다. 주류 및 화장품 업종의 경우 신제품 출시 관련 캠페인 집행, 교육 업종의 경우 입시모집 홍보를 위한 성수기 집행 등이 주요 예산 증액 사유로 나타났다.

통계청 국가승인통계인 광고경기전망지수 KAI는 매월 국내 450여개 광고주에게 다음달 광고지출 증감여부를 물어 응답값을 지수화한 자료다. 해당업종 광고주 중 광고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으면 100을 넘고, 반대면 100미만이 된다.

또한 종합 KAI는 각 매체별 지수를 평균한 값이 아니고 매체구분 없이 총광고비 증감여부를 별도로 물어본 것이다.

본 조사자료는 방송통신위원회 정부혁신 실행계획에 따라 공공데이터로 제공되어, 코바코 통계 시스템(adstat.kobaco.co.kr) 및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kr)에서 조사보고서 및 결과치를 각각 내려받을 수 있다.

전홍선 기자  adieuj@ifocu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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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광고공사#김기만#8월 광고전망지수#K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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