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예천군 "착한 임대인, 재산세 감면 신청하세요"12월31일까지 신청, 인하 비율에 따라 최대 50% 감면 지원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1.07.27 00:00
  • 댓글 0
예천군, 착한임대인 재산세 감면 신청 안내문. [사진제공=예천군]

(예천=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예천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임대료를 인하해준 '착한 임대인'에게 재산세(건축물)를 최대 50% 감면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올해 1월부터 5월 중 임차인에게 상가 임대료를 인하해 준 건물 소유주로 임대료 인하 비율에 따라 감면율이 정해지며 12월 3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 방법은 감면 신청서, 임대차 계약서 사본, 임대료 인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 세금계산서 등 서류를 구비해 예천군청 재무과 또는 소재지 읍‧면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지원으로 지역 사회에 소상공인과 임대인이 함께 상생하는 문화가 널리 확산 될 것으로 보이고 군은 임대인들의 자발적인 참여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마을 방송 등 집중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김학동 군수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소상공인 손을 잡아 준 임대인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재산세 감면 혜택이 임대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고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천군#착한임대인#재산세감면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